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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약관 및 정책동의, 본인인증 단계입니다.

약관 및 정책 전체 동의

  • [1장 총칙]

    1조 목적

    이 약관은 ㈜카페베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시는 것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웹사이트 내에서 회원 정보를 자유로이 이용함에 동의하시는 것을 의미 합니다.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웹사이트(http://www.caffebene.co.kr)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EMAIL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당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의 사이트에 게재된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은 이 약관과 상충되지 아니하는 한,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대한민국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의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법인 또는 개인

    2. 회사: http://www.caffebene.co.kr의 서비스 운영주체

    3.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만들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6. 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7. 이용정지: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8. 직권해지: 회사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2장 회원 가입 및 관리]

    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본 서비스의 가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온라인상의동의함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6조 이용 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 가입신청 방식에 따라 신청합니다

     

    7조 가입의 유보 및 거절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할 때


    8조 회원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관리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관리에 대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원 자신의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9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지체없이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장 서비스의 이용]

    10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할 의무를 집니다.

     

    11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공공질서/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5) 상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6) 회원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7)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8)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또는 이용하는 행위

    9)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회사가 공지하는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체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본 계약에 따른 권한, 지위 중 전부 또는 일부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2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무선 전화, 휴대폰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3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재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사는 회원이의 게시물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허위내용 적시 등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건전한 자료를 홍보할 경우

    6.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는 게시물인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4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에 게재된 게시물에 대한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5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1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또는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4)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한 경우

    5) 회원이 이 약관에 정해진 의무를 위반한 경우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위 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한 정보의 삭제, 미전송 또는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 등에 대해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장 계약 해지]

    17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탈퇴 메뉴 또는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해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이름,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별명으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설비 또는 정보 등의 파괴, 변경 기타 장애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게시판을 통하여 음란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게 한 경우

    12)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등 회사의 서비스 이용자로서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장 손해배상 등]

    18조 손해배상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회원의 이 약관 위반 등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제3자의 고의적 서비스 방해, 정전, 화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로 인해 회원이 사용을 할 수 없었음에 기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 게시판 등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는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0조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6 9 1일부터 시행합니다.

  • [1장 총칙]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카페베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발행한 Bene Card를 구입 또는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한 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Bene Card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 조건, 절차 및 당사자간의 권리, 의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2) ‘Bene Card’란 회사가 정의한 기술사양에 따라 회사가 인증한 Chip 또는 Application을 내장하고 Bene Card 브랜드를 부착한 선불전자지급수단임과 동시에 고객 베네 머그를 적립하여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승인한 카드로서 회사가 발급합니다.

    3) ‘고객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매장에서 ‘Bene Card’를 구매하거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Bene Card’를 발급한 자를 말합니다.  

    4) ‘회원이란 고객 중 회사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이용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하고, 소지한 ‘Bene Card’를 등록한 자를 말합니다.

    5) ‘매장이란 회사가 직영/가맹점으로 운영하는 모든 매장을 말합니다.

    6) ’최초 충전’(Activation): Bene Card를 처음 구입하여 충전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결제’(Redemption): Bene Card로 이용금액의 전체 또는 일부 금액을 결제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8) ‘잔액 조회’(Balance inquiry)’: Bene Card에 대한 잔액에 대해 문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9) ‘재충전’(Reload): 소지한 Bene Card에 금액을 재충전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환급이란 Bene Card에 기록된 잔액을 고객과 회사간에 약정된 방법과 절차에 따라 고객에게 돌려주는 것을 말하며, 동일한 의미로서 환불이란 용어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11) ‘고장카드란 정상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한 Bene Card를 말하며, 불량카드와 파손카드로 구분합니다.

    . 고장카드 중 불량카드 Bene Card의 외형상 이상은 없으나, 기능상의 문제로 단말기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Bene Card를 말합니다.

    . 고장카드 중 파손카드란 고객의 고의 혹은 과실로 구멍 뚫림, 구김, 휘어짐, 찍힘, 태움, 조각남, 깨짐, 갈라짐, 카드 번호 지워짐 등으로 인하여 훼손된 Bene Card를 말합니다.

    12) ‘베네 머그란 고객이 회사의 상품을 구입할 경우 회사가 고지한 방침에 따라 부여되는 혜택을 말합니다.

    13) ‘베네 머그 부정 적립 및 사용이란 고객이 제품 및 상품을 구매 또는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고객에게 베네 머그가 적립 또는 사용된 경우를 말합니다.

    14) ‘Reward Program’이란 고객이 구입한 Bene Card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하거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자동으로 Bene Card가 발급된 후 매장 내에서 결제 등에 이용할 경우,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5) ‘제조메뉴란 매장 내에서 조리 및 제조된 모든 메뉴를 말합니다.

     

     

    3(약관의 효력 및 변경 등)

    1)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고객이 Bene Card를 충전 후 소지 또는 정당한 방법으로 소지하여 사용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의 7일 전부터 공시하거나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까지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이나 제도의 개선, 감독기관의 권고 등으로 인하여 긴급히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즉시 이를 게시합니다.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4) 고객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효력 발생 전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이용 계약이 해지할 수 있으며,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효력 발생일 전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2 Bene Card 서비스]

    5조 목적별 이용

    1)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의 Bene Card

    . 고객은 국내 카페베네 특수상권 및 일부매장을 제외한 매장 어디에서나 Bene Card로 서비스를 제공받거나 제품 및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Bene Card의 발행 목적, 매장의 임대차 계약상 임대인이 요구한 조건, 또는 기술적 사유(시스템 점검, 단말기 고장, 통신회선 불량, 신규카드 또는 단말기의 안정화 작업 등)로 일부 Bene Card는 매장 내 이용이나 충전, 환급 신청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매장에 배포된 안내장 또는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 Bene Card는 기술적 결함이나 네트워크의 오류 및 장애 발생으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Bene Card 잔액에 대한 고객의 권리는 최종 충전일 또는 최종 사용일로부터 5년이 지나면 자동 소멸합니다.

    2) Reward Program의 수단으로서 Bene Card

    . 회원은 회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Bene Card를 등록함으로써, Bene Card의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베네 머그적립 : 회원은 회사에서 메뉴 구입을 통하여 베네 머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적립 방법과 적립 기준은 본 약관 제 13조의 베네 머그적립 기준에 따라 제공됩니다.

    . 기타 서비스 : 회사는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 기준은 각각의 서비스 제공 시점에 회사 홈페이지에 고시한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회원이 본 약관 또는 회사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등록해야 하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거나 허위로 등록하는 경우 본 조에 따른 혜택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조 표시사항 등

    ‘Bene Card’의 발행 관련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발행자 : 카페베네

    2) 구매가격 : ‘Bene Card’는 별도의 카드 구매가격이 없는 충전식 상품권입니다.

    3) 유효기간 : ‘Bene Card’에 충전 잔액이 남아있는 동안은 기한의 정함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더 이상 잔액이 없는 경우 최종 충전일 또는 최종 사용일로부터 5년 경과 시 소멸됩니다.

    4) 사용조건(사용가능금액, 제공 가능 물품 등) : ‘Bene Card’는 충전식 상품권으로,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은 충전한 금액과 같으며, 현금과 동일하게 카페베네 매장에서 제품 및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사용가능가맹점 : ‘Bene Card’는 국내 특수상권 및 일부매장 제외한 매장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6) 환불 조건 및 방법 : 고객이 충전된 금액의 잔액 요청 시, 회사는 최종 충전 금액이 1만원 미만일 경우는 최종 충전금액의 80%를 사용해야만 가능하며, 최종 충전금액이 1만원 이상일 경우는 최종 충전금액의 60%를 사용해야만 환불이 가능하고, 회사 고객지원센터 또는 매장을 통해 환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Bene Card’의 충전금액에 대하여 피해보상보험계약 또는 보증보험 등 별도의 지급보증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분실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8) ‘Bene Card’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 피해 발생 시, 회사의 고객지원센터 및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에 연락을 하실 수 있으며,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회사 고객지원센터 : 1688-4666

    -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상담센터 : (국번없이) 1372

     

    7 Reward Program 참여

    1) Reward Program에 참여하고자 하는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발급한 ‘Bene Card’를 회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하거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가입함으로써 참여할 수 있습니다.

    , 14세 미만인 자는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2) 회원은 회원 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거나 담보의 목적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 회원이 탈퇴를 요청할 때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등록된 회원의 모든 카드가 등록 해지되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 카드 등록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회원이 사망한 경우

    .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본 약관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당사 또는 다른 회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9조 카드의 이용 및 관리

    1) 회원이 회사 ‘Bene Card’의 적립 베네 머그에 따른 혜택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Bene Card를 제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여기에서 ‘Bene Card를 제시한다함은 ‘Bene Card’를 회사에 보여주는 행위, 단말기에 읽히는 행위 등 Bene Card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회사로부터 적법하게 인정된 회원임을 증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Bene Card’를 제시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을 준수하여야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0조 충전

    1) ‘Bene Card’의 충전은 회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회원가입을 통해 ‘Bene Card’가 발행된 후이거나, 매장에서 구입한 ‘Bene Card’를 회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등록 후 현금 또는 회사가 현금과 동일하게 인정하는 금전적 가치(신용카드 등)로 결제하는 방법 (이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충전이라고 합니다.)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2) ‘Bene Card’에 충전 할 수 있는 최소 최초충전 금액은 1만원이며, 1회 충전 시 1만원 이상의 1만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1장의 ‘Bene Card’에 저장된 총 금액은 50만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아울러 이와 같은 충전 금액기준은 회사의 마케팅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Bene Card’에 충전된 금액에 대하여는 이자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4)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충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아닌, 타 국가의 ‘Bene Card’를 소지한 경우

    . 기타 충전이 불가능한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Bene Card’에 저장된 금액을 다른 회원의 ‘Bene Card’에 저장된 금액과 합산할 수 없습니다. 단 고객이 고장카드에 대한 교체신청을 하거나, 회원이 분실신청을 하는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제한적으로 가능합니다.

     

     

    11조 환급

    1) 고객이 ‘Bene Card’에 충전된 잔액의 환급을 요청하는 때에는 회사는 ‘Bene Card’의 상태에 따라 다음 각 호에 명시된 절차에 의거하여 환급 처리를 합니다.

    . 구매하거나 충전한 정상카드의 잔액은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이 최종 충전된 금액의 잔액 요청 시, 회사는 최종 충전 금액이 1만원 미만일 경우는 최종 충전금액의 80%를 사용해야만 가능하며, 최종 충전금액이 1만원 이상일 경우는 최종 충전금액의 60%를 사용해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회사 고객지원센터로 회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등록된 정상카드에 대한 잔액 환급을 신청하면, 회사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 후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신청일로부터 3주 이내에 잔액을 환급해 드립니다. , 고객이 본인의 환금 신청 계좌를 잘못 지정하는 경우에는 확인 절차 등으로 환급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매장을 통해 환급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등록되지 않은 무기명 카드는 환급을 신청한 카드소지인에게 현금으로 환급해 드리지만, 회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Bene Card’를 등록한 회원은 반드시 본인이 직접 환급을 신청해야 하며 본인 확인 후 현금으로 환급해 드립니다. 이 경우 고객이 환불금액을 수령할 때 한 서명은 향후 정상적으로 환불 금액을 수령하였다는 사실을 입증하는 자료로 사용됩니다.

    - 매장 중 ‘Bene Card’의 구매와 사용이 불가능한 국내 카페베네 특수상권 및 일부매장에서는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인접 매장을 이용하거나 회사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환급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분실 신고된 ‘Bene Card’는 매장에서 환급해 드리지 않으며, 회사 고객지원센터로 회원이 환급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Bene Card’를 분실 신고를 한 후 해지를 할 수 없습니다.

    - 분실 신고한 카드의 잔액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등록된 다른 카드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 고장카드는 매장에 접수하시면 잔액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고장카드의 잔액이 충전된 신규 ‘Bene Card’를 발급하여 드리며, 신규로 발급 받으신 후에는 고장카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단 고객이 고장카드의 잔액을 금전으로 받기 원하는 경우, 정상카드 환급 절차와 같이 회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카드를 등록한 후 신청하면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여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3주 내에 잔액을 송금하여 드립니다.

    . 고장카드 중 카드 번호의 식별이 불가능

  • <()카페베네>(http://www.caffebene.co.kr, 이하 '회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취급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수립ㆍ공개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된 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고객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 이벤트 참여 / 상담신청, 민원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마일리지 회원 가입 및 기타 관리 :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기타 각종 서비스 공지 및 이벤트 홍보 안내를 위한 문자메시지 및 이메일 전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터칭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SNS 이벤트 당첨자 관리 : 이벤트 진행 및 경품 발송, 고객 질의 사항 답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고충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6. 가맹점 창업 문의 처리 : 예비창업자의 신원확인 및 창업문의에 대한 회신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개인정보 수집항목)

    회사는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멤버십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름, 성별, 아이디, 통신사 및 휴대폰 번호, 이메일

    - 선택항목 : 기념일

    2. SNS 이벤트 당첨자 관리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SNS 공개 ID, 프로필명, 프로필이미지

    - 선택항목 : 주소

    3. 터칭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휴대폰번호

    - 선택항목 : 해당없음

    4. 고충처리 관리

    - 필수항목 : 없음

    - 선택항목 : 이름, 전화번호

    ※ 단, 고충처리 관리 중 선불 앱카드 잔액확인 및 환불 : 이름, 전화번호, 계좌번호(환불 시)를 필수항목으로 규정함.

    5. 가맹점 창업 문의

    -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SNS 공개 ID, 프로필명, 프로필이미지

    - 선택항목 : 해당없음

    6.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 처리과정에서 생성 및 수집될 수 있는 각종 정보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정보, 이용정지 기록

     

    3(개인정보의 수집방법)

    1. 이용자는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수집 동의의 각각의 내용에 대해동의또는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정보에 대해 정확성 및 적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여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각종 방법으로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를 관계법령에 따라 신고 할 수 있으며 강제 탈퇴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4(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2. 회사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제 6조 및 동법 시행령 제 6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2) 내부방침에 의한 일시적 정보보유 사유

    - 보존기간 : SNS 등 이벤트 종료(모바일 발송 또는 상품배송 완료) 60일 후 파기 처리

     

    5(개인정보 제 3자 제공)

    1. 회사는 상기에 규정한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인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제3자와 제휴 관계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제휴사명과 제휴목적,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 공유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이용목적, 제휴기간 등에 대하여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에 의해서만 제 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동의하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3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6(개인정보 위탁)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 ㈜한국페이즈서비스
     *
    위탁업무내용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웹사이트(PC/모바일) 및 모바일 APP관리 
     *
    보유 및 이용기간 : 계약 종료시까지

     * 위탁업무내용 : 고객정보 DB 시스템 운영, 문자발송, 전자지불서비스 
     *
    보유 및 이용기간 : 멤버십 회원 탈퇴시까지

    수탁업체 : ㈜아스템즈
     *
    위탁업무내용 : 결제 대행서비스, 취소 및 환불처리 회원 온라인/오프라인 거래내역 조회
     *
    보유 및 이용기간 : 마일리지 회원 탈퇴시까지

    수탁업체 : ㈜나이스신용평가정보
     *
    위탁업무내용 : 본인인증
     *
    보유 및 이용기간 : 인증 후 즉시 삭제

    수탁업체 : 터치웍스
     *
    위탁업무내용 : 포인트 관리, 회원거래내역 조회
     *
    보유 및 이용기간 : 터칭 회원 탈퇴시까지

    수탁업체 : 로젠택배
     *
    위탁업무내용 : 이름, 전화번호, 주소
     *
    보유 및 이용기간 : 발송일로부터 30일까지

    수탁업체 : 에스케이플래닛()
     *
    위탁업무내용 : 마케팅 대상 고객 동의 수령 및 전달
     *
    보유 및 이용기간 : 홈페이지 회원 탈퇴시까지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조치,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있습니다.

     

    7(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요구 권리 및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열람(조회) 또는 정정/삭제 요구

    -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사 홈페이지의개인정보확인 및 변경, 개인정보 삭제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또는 이용자센터를 통해 열람, 정정 또는 삭제(탈퇴)가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시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 삭제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필요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삭제와 동시에 회원탈퇴 절차가 함께 진행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라며 시스템 개선 및 기타 변경 이외에 회사의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모사전송(FAX)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서비스 관련한 내용의 경우는 이용자서비스 담당부서나 책임자에게 같은 방법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개인정보의 처리를 정지하시게 되면,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게 될 수 있으므로, 처리정지 요청 시 이 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등의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2. 이용자의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이 아닌 대리인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제 4, 8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파기 및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합니다.

     

    8(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개인정보 동의 철회(회원탈퇴) 방법)

    회원가입 및 서비스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동의 철회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첫 화면의마이페이지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셔서 하실 수 있습니다.

     

    10(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정보의 구체적인 운영 내역

    -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재방문 시 자동 로그인

    - 팝업 하루 동안 보지 않기 기능

    - 안전한 로그인을 위한 보안 서비스 제공

    3. 쿠키 설정 거부 방법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쿠키 설정 방법의 예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Chrome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 각 브라우저 별 쿠키 설정 메뉴는 각 브라우저의 도움말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11(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도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VPN)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방화벽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②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대책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보관장소를 두고 있으며, 그 출입을 통제할 수 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에 시건 장치를 하여 보관할 수 있다.

     

    12(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정창국

    직책 : IT실 실장

    연락처 : 02-3438-6890, ccchung@caffebene.co.kr, (FAX)02-3438-6815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마케팅 팀

    담당자 : 유소영

    연락처 : 02-3438-6828, gervaise@caffebene.co.kr, (FAX)02-3438-1440

     

    2.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직영팀

    담당자 : 이정숙

    연락처 : 02-3438-6836, babolago@caffebene.co.kr, (FAX)02-3438-6815

     

    3.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4. 회사의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02-2100-2499)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3(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카페베네 직영점 은 다음과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카페베네 직영점 의 시설안전, 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사옥 로비, 직영매장 등 주요시설물에 설치, 촬영범위는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 운영직영팀 이정숙 부장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각 매장별 보관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관리책임자에 요구, 각 직영매장에서 확인 또는 본사에서 확인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

     

    <부칙>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9321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19년  3월  21

  • 본 카페베네(이하 '회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회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회사는「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도난 방지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1) 설치 대수 : 매장 출입구 또는 매장 내부에 설치 대수 별도 안내

    2)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매장 내 외부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 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1) 관리책임자 - 이름 : 이정숙, 직위: 팀장, 소속:운영영업지원팀, 연락처: babolago@caffebene.co.kr

    2) 접근권한자 : 각 매장의 점장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1) 촬영시간 : 24 시간

    2) 보관기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내외

    3) 보관장소 : 각 매장 사무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1) 압구정갤러리아점 : 02-3444-6232 [수탁업체:에스원 (1588-3112) 11]

    2) 천호점 : 02-485-6077 [수탁업체:ADT캡스 (080-785-6400) 4]

    3) 홍은사거리점 : 02-391-6231 [수탁업체:온씨씨티비 (1566-0436) 6]

    4) 고려대중앙광장점 : 02-925-6232 [수탁업체:에스원 (1588-3112) 4]

    5) 청담파라곤점 : 02-549-6237 [수탁업체:온씨씨티비 (1566-0436) 6]

    6) 홍대점 : 02-333-6602 [수탁업체:에스원 (1588-3112) 5]

    7) 노원교보점 : 02-932-6232 [수탁업체:온씨씨티비 (1566-0436) 4]

    8) 건대역사거리점 [수탁업체:온씨씨티비 (1566-0436) 7]

    9) 대구만촌점 : 053-741-6216 [수탁업체:KT 텔레캅 (1588-0112) 8]

    10) 해운대점 : 051-746-6950 [수탁업체:온씨씨티비 (1566-0436) 6]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가 보관 된 매장에 미리 연락하고 해당 매장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영상정보가 보관 된 각 매장.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회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비밀번호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회사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으며,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시행일자 : 2016 9 1

  •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카페베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위치정보사업 또는 위치기반서비스사업(이하 위치기반서비스라 합니다)과 관련하여 회사와 개인위치정보주체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신청한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의 7일 전부터 공시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로부터 30일 전까지 홈페이지에 공시하여 고지합니다.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변경되는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4)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약관의 효력발생 전일까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정된 내용의 적용을 배제할 수 있으며,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효력발생일 전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에 의합니다.

     

    4조 서비스 내용 및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명칭 및 내용

    요금

    *주변 매장 찾기

    -현재의 위치를 기반으로 하여 주변 매장의 위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서비스의 이용:무료

    -서비스의 이용을 위한 데이터 통신 비용:이동통신사 및 회원이 가입 요금제에 따름

     

    5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 수집 범위 및 이용약관의 내용 중 일부 또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제공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하여 동의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또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는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철회한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함)를 파기합니다.

    3)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5)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1항 내지 제4항의 권리행사를 고객센터(전화 1688-4666)를 통해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6조 위치정보의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위치정보를 제공받는 자, 취득경로, 이용, 제공일시 및 방법에 관한 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1년 이상 보관합니다.

     

    7조 적용제외

    14세 미만 인자는 회원가입대상이 아니므로, 회사는 회원가입이 불가능한 만 14세 미만 자의 위치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만14세 미만의 이용자에 대해서는 위치기반서비스와 관련한 민원 발생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인터넷 등에 공지하거나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9조 개인위치정보 제3자 제공 및 제한

    1)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 회원이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3) 개인위치정보 등의 이용제공의 제한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 사실확인자료를 본 약관에 명시하거나 별도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간의 요구가 있는 경우

     

    10조 손해배상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1조 분쟁의 조정

    1)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와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40조에 따라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2조 사업자정보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 ㈜카페베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1 25 8, SOL 빌딩

    전화번호 : 1688-4666

    이메일 주소: benecs@caffebene.co.kr

     

    (부칙)

    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9 3 21일부터 적용됩니다.


    2조 위치정보관리 책임자 정보

    회사는 다음과 같이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이용자들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민원사항 처리를 비롯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위치정보 관리책임자(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겸직)

    직위 : 부장

    성명 : 유소영

    이메일 주소: gervasie@caffebene.co.kr

     

     

본인인증

- 본인인증은 반드시 회원님의 명의의 휴대폰번호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향후 적발 시 서비스 이용제한 및 법적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